설날 가정예배 순서
1. 개회선언 : 설날을 맞아 지금까지 지켜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앞으로의 삶을 인도하실 하나님께 사도신경으로 신앙 고백함으로 설날 가정예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신앙고백 : 사도신경(다같이)
3. 찬 송 가 : 28장(복의 근원 강림하사)(다같이)
4. 기 도 : 가족 중 한 사람
5. 성경봉독 : 시편90편 1절~17절(구870P)
6. 말 씀 : 지혜로운 인생(가족의 대표가 설교문을 읽도록 한다)
7. 찬 송 가 : 569장(선한 목자 되신 우리 주)(다같이)
8. 주기도문 : 다같이(주기도문으로 예배를 마치고 준비한 음식을 나누어 먹는다)
“지혜로운 인생”(시90:1~17)
오늘은 설날 아침 입니다. 이 시간은 우리 가족이 함께 모여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며 하나님을 위한 선한 소원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지혜로운 인생을 위하여 우리에게 세 가지 원리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첫째로 항상 겸손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이 겸손한 사람입니까? 그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연약한 자신의 모습을 항상 고백하는 사람입니다. 오늘 본문 3절에서 6절까지의 말씀을 보면 하나님의 사람 모세는 인생은 하나님의 손으로 지음 받은 피조물이며, 또한 인생은 흙으로 지음 받은 피조물이며, 그리고 잠시 있다가 사라질 유한 존재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인생은 하나님 없이 살아갈 수 없는 존재라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언제나 창조주 하나님을 기억하시며 겸손한 삶을 살아가시는 가족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둘째로 항상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세상에 속한 옛 습관을 모두 버리고 죄악을 멀리하며 살아야 합니다. 죄는 반드시 하나님의 진노와 징계를 동반합니다. 7절에서 12절 말씀을 보면 모세는 이스라엘의 범죄로 인한 하나님의 진노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2008년 한 해 동안은 죄를 멀리 하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가로막는 우상숭배, 음란함, 하나님을 시험하는 불신앙, 원망의 죄를 멀리하는 가족들이 되기 바랍니다. 하나님 앞에서 거룩함을 지키고 경건하게 살아가는 가족들이 되기 바랍니다.
셋째로 항상 하나님과 동행해야 합니다.
본문 13절에서 17절 말씀에는 “여호와여 돌아오소서”라고 간구하는 모세의 간절한 기도문이 나옵니다. 우리가 어떠한 상황 속에 있다 할지라도 하나님께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응답하시고 문제를 해결해 주실 줄 믿습니다.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하나님만 바라보며 항상 동행하시기 바랍니다. 복은 하나님께서 주셔야 받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가까이 하는 자에게 복 주시는 분이십니다. 환경을 바라보지 말고 항상 우리에게 인자와 은혜와 은총 베푸시는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동행하는 가족 여러분 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2008년 한 해 동안 하나님의 큰 은혜와 복을 경험하게 되길 소원합니다.
댓글0개